지난 연말, 연휴를 이용해서 스위스 알프스산맥의 한 봉우리인 융프라우를 여행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산정상까지는 기차를 2번 갈아타게 되어있다. 아마 산악지형에 따라 다른것 같았다.) (노랑열차는 스키장비를 싣기 편한 구조로 되어있다.)
난생 첨 보는 풍경에 감동을 쬐금 받았습니다.
그 풍경을 보면서 새해를 맞는 마음가짐도 정리해 보았읍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보아주십시오
파리에서 출발한 TGI 열차의 종착지는 스위스 인터라켄 마을이었다.
이 마을은 산악열차의 출발지로서 해발 600미터에 위치한 스키어들의 베이스캠프와 같은 마을이었다.
여기에서 산악열차는 그린델발트, 라우터브루넨, 벤겐 등의 산악마을을 거쳐 융프라우요흐 산 정상에 이르는 종착역에 다다를 수 있었다.
(레일 중앙에 설치된 톱니는 산악열차가 경사가 급한 곳에서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장치로 설치되었다고 한다.)
산악열차의 코스는 해발 600미터에서 해발 3454미터 구간을 약 18Km거리를 두고, 알프스 산맥의 북사면에 해당되는 계곡을 따라 북측의 산악마을 인터라켄에서 남측으로 향하는 산악열차가 생김에 따라 1912년부터 가능하게 되었다.
(중앙상단 8번지점에서 협곡을 따라 올라온 산악열차는 A지점 좌측에 이르게 된다.)
융프라우가 친숙한 것은 역과 산악열차 때문이다. 암벽을 뚫고 1912년부터 운행되기 시작한 산악열차는 유럽에서 가장 높은 역(3,454m)인 융프라우요흐까지 이어진다. 덕분에 힘 안 들이고도 정상근처까지 오르는 호사가 가능해졌다.
계곡의 양측면에 펼쳐진 산악 마을들이 군데군데 산재해 있었다.
(산악철길 좌우로 펼쳐진 마을의 전경)
(동화속의 풍경처럼 보였다. 그러나 그안에서 뭐하고 사는지 궁금했다.)
모든 마을이 스키를 즐기기 좋은 마을들로 열차가 서는 곳 마다 스키어들이 북새통을 이루고 있었다.
차치하고, 지구상에서 가장 높은 곳 해발 3454M에 위치한 융프라우역에 도착하여, 정상을 바라볼 수 있었다.
산봉우리 아래로 운무가 장관이었다.
(3400M 고지에서 본 알프스 전경)
(협곡면에 눈이 쏟아져서 눈계곡을 이루고 있었다.)
(구름과 눈에 의한 운설경)
모든 분들이
욕심과 걱정 근심을 저 만년설에 묻어두고
만년설 속의 신록처럼 푸릇푸릇한 향기를 피우며
창공의 운무를 거니는 자유로운 구름처럼 살기를 바래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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